자세한 공법의 내용을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해주세요.
 

오버 컷 기능을 가진 에스에스 몰은 커터로 절삭한 토사와 채굴 현장으로 분사시킨 망에 쌓인 먼지쓰레기(틈마게,weather stripping) 재료를 대량으로 포함한 이수(泥水)를 체임버내에서 급속 믹싱하여 질척질척한 상태의 고농도이수(안정액)로 하여 채굴 현장 및 테일 보이드(후부공극)를 가압충만시킴으로써 채굴현장의 고안성을 얻는 공법으로 지하연속토류벽공법과 리버스 서큘레이션공법 등 『안정액공법』의 사고방식에 의거하고 있습니다.



안정공법의 사고방식

채굴 현장에서 압송된 지하수압 이상의 압력(지하수압+0.02MPa)을 가진 고농도 이수는 지산측에 침투류를 생기게하면서 이 침투류에 의해 고농도 이수가 지산(地山)측에 망에 쌓인 먼지쓰레기(틈마개) 작용을 발생시켜 굴삭면 모든 방향의 흙입자에 완전 밀착하는 머드필름이 형성된다.
이 머드필름이 이수압을 받아 지하수를 봉합과 동시에 흙 입자를 고정하여 느슨한 토압을 발생시키지 않는다.
지산측은 언제나 수압(受壓)상태에 놓여져 굴삭면 모든 면에서 고안정을 얻을 수 있다

특징
   * 테일 보이드내에 고농도 이수를 충만가압시킴으로서 관외주면 저항치를 저하시켜 장거리 추진을 실현한다.
   * 고농도 이수에 의한 입력 벨런스가 양호하기 때문에 지반에 주는 영향이 타공법에비하여 아주 낮다.
   * 연약지반에서 굵은 옥석층(boulder stratum)까지 광범위의 토질에 대응가능
   * 배출방법은 채굴 현장에서 기내까지는 압력 차압과 고농도 이수의 유동성을 이용, 기내에서 갱외까지는
     진공흡인장치에 의해 유체수송한다.
   * 표준기는 옥석(cobble stone, boulder)을 털째로 넣어 공칭직경 1/3 까지대응할 수 있다.
     큰 자갈 대응형은 공칭직경 100%까지 대응가능.
   * 15R정도의 초급곡선 추진이 가능.
   * 1스팬 원압만으로 500m 정도의 장거리 추진이 가능.
   * 추진설비가 콤팩트하기 때문에 좁은 가설 야드에서의 시공이 가능.
   * 발진, 도달 이외에서 보조공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.
   * 굴진에서 고화처리까지를 시스템화.
     경제효율이 높다.
   * 분할회수형 에스에스 몰에 의해 작은 수갱 시공이 가능.

자동고화처리기 사용 예



진공차에 의한 흡인적재 예

WINGS φ2400기 세부사진